㈜카카오 이석우대표 초청 토론회-김소진 대표님 패널(2013.2.25, 아태마포럼)
 관리자  2013-02-27
 pro@jennyhr.co.kr  

 

지난 월요일 국민앱 카카오톡의, 카카오 이석우 대표님과의 대화를 살짝 공개~^^


평균연령 33세의 젊은 조직, ‘어떻게 돈을 벌까 보다, 어떻게 하면 모두에게 좋은 서비스를 할까’에 초점을 맞추다 보니, 자연스레 국민들의 사랑을 받게 되었다는 카카오.. 

가입자 수만 8천만명, 하루 1번 카톡 메시지 사용자 2900만명, 1일 48억 건의 메시지를 주고 받는 국민앱, 카카오톡을 만들어 낸 카카오는 ‘최소한의 인력으로 최단기간에 런칭하자’는 원칙으로 시장의 변화에 맞추어 전략과 조직을 수정 하다 보니 지난 3년간 40번의 조직개편을 했다고 하네요.

 

유연한 조직을 만들고 직원들과 쉽고 편한 의사소통을 위해 모든 직원에게 영어이름을 사용하게 한 독특한 조직문화가 성공 비결 중 하나라고 합니다. 


요즘 매일 면접을 하고 있다는 이석우 대표님은 ‘적극성과 창의성을 갖춘 인재’를 찾고 있는데, 쉽지 않네요..라며 인재 채용에 대한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 하셨습니다.

또한 벤처를 운영 중이거나 창업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에게는 ‘아이템보다 더 중요한 것이 나와 함께 일 할 사람이고, 좋은 사람을 어떻게 모을 것인지가 중요하다’라며 사람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 하셨습니다.

아이템보다 더 중요한 것이 사람이다!라는 말이 깊이 와닿네요..

 

㈜카카오 이석우대표 초청 토론회, 아태마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