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여자는 남자가 이럴 때 반한다> 책 소개- 한국강사신문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4-04-12
· 작성일 2024-04-12

20년 헤드헌터이자 커리어 컨설턴트  김소진의 신간『여자는 남자가 이럴 때 반한다』


-여자의 마음을 훔치는 성공 디테일




[한국강사신문 정헌희 기자] 베스트 셀러 『성공하는 남자의 디테일』로 유명한 김소진 작가의 신간 『여자는 남자가 이럴 때 반한다(글로세움, 2024)』가 출간됐다.

 

김 작가는 20년 동안 헤드헌터로서 다양한 직장인들과 CEO들을 만나고 겪으면서 주목받고 사랑받는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성공 포인트를 간파했다. 예전에는 직장인으로서 커리어를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았다면, 지금은 자신의 가치관에 맞는 직업과 직장을 스스로 선택해야만 하는 시대가 되었다. 이제는 자신을 어느 조직에 끼어 맞추는 것이 아니라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고, 나만의 콘텐츠를 생산해 나를 어필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책은 저자가 직접 보고 듣고 경험한 이야기들 속에서 성공하고 주목받는 사람들의 작고 사소하지만 큰 차별화가 되는 성공 비결을 담고 있다. 주목받는 사람들의 성공이 대단한 능력이 만들어낸 결과물이 아니라 너무나 사소하고 평범해서 우리가 간과하기 쉬운 것들이라는 것이다. 그래서 이렇게 하라, 혹은 이렇게 하면 좋겠다가 아니라 실제적인 사례를 들려주고, 스스로 자신의 일과 삶에 바로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20년 헤드헌터이자 커리어 컨설턴트인 김 작가는 미래의 인재들이 키워나가야 할 핵심 요소이지만, 누구도 가르쳐 주지 않는 것들을 섬세하게 이 책에서 알려주고 있다.

 

△ 당신은 여자의 마음을 훔칠 수 있는가? 여자가 반하면 네 꿈이 현실이 된다!

이 책은 단순히 여자는 남자가 이럴 때 반하니 이렇게 하면 호감받을 수 있다는 이야기를 하고자 하는 것이 아니다. 여기서 ‘여자’는 ‘직장동료, 친구, 가족을 넘어 모든 주변 사람들’을 총칭하는 것이며, ‘남자’는 ‘나’를 대변한 것이다. 이 책의 항목들은 단지 이성에게 어필하기 위함이 아니라 누구에게나 당신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들고 차별화할 수 있는 구체적인 것들을 다루고 있다.

 

훌륭한 스펙에 호감형 외모도 갖추었는데 왜 주변에 사람이 없는지 모르겠는가? 스펙도 되고 업무 능력도 충분하다고 생각하는데, 왜 인터뷰만 가면 떨어지는지 모르겠는가? 열심히 일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왜 승진이 안 되는지 모르겠다면? 이 책에 나오는 다양한 경험담을 통해 스스로 점검해보길 바란다.

 

스펙이나 업무 능력은 시간이 지나면서 조금씩 향상될 수 있고 키워갈 수도 있다. 하지만, 당신이 인지하지 못하고 있었던 것들 중, 단지 시간이 흐른다고 쉽게 나아지지도 않고 키울 수 있는 것도 아닌, 아무도 대놓고 말해주지 않는 것들도 있다. 이 책에는 당신이 전혀 생각지도 못했던 부분 중에서 실마리를 찾을 수 있기를 바라는 내용을 담고 있다.

 

△넥스트커리어를 만드는 디테일 K-인재를 넘어 K-피플이 되라!

회사는 어떤 직원을 원하는가? 어떤 사람이 경쟁자를 물리치고 승진을 할까? 업계 1위를 하고 있는 회사의 CEO는 어떤 사람일까?

조직에서 승승장구하는 사람들, 그들은 누구도 범접하지 못할 실력의 소유자인 것만은 아니다. 물론 그들은 실력도 있고 열정이 충만한 것은 사실이다. 이 실력자들의 경쟁에서 살아남는 단 한 사람은 바로 너무나 사소해서 모두가 지나쳐 버리는 디테일 포인트가 바로 성공을 좌우하는 핵심이 된다는 사실이다. 그 사소한 디테일 포인트가 사람들의 기대와 주목을 받는 성공하는 남자를 만들고, 그들의 핵심 역량이자 무기가 된다. 승승장구 성공하는 사람이 되는 것도, 발목이 잡혀 추락하는 것도 결국은 그 사소한 디테일함에 달려 있다.

이 책은 단순히 이성에게 받는 호감을 넘어 언제 어디에서, 누구에게도 사랑받는 사람들의 핵심 요소들이 들어 있다. 미래의 인재들은 나만의 강점과 매력으로 무장하여 자신의 이름으로 당당하게 홀로서기를 해야 한다. 지금부터 나만의 넥스트커리어를 만들고, K-인재를 넘어 K-피플이 되고자 한다면 이 책의 성공 요소를 눈여겨볼 필요가 있다.

 

■ 작가 소개

-김소진(Jenny Kim): 패션에 관심이 많아 뉴욕으로 떠났으나 ‘패션은 좋아하긴 하지만 잘할 수 있는 일이 아니다’는 사실을 깨닫고, 경영학으로 대학에 입학했다.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하면 잘할 수 있겠다는 생각에 헤드헌터가 되고자 NYU에서 인사관리로 석사를 졸업했다.

‘사람’이라는 키워드를 찾아 인재와 이들을 필요로 하는 기업과 함께한 지 20년이 넘었다. 헤드헌터로서 다양한 직장인과 기업인을 만났고, ‘사람 전문가’가 되어 개인 커리어 코치이자 넥스트 커리어를 지원하는 프로필 리마스터로 활동하고 있다.

페이스 대학교 경영학 학사, 뉴욕대학교 인사관리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고려대학교 언론대학원 최고경영자 과정을 수료했다. 2015년, 2016년 여성가족부 청년여성 대표 멘토로 활동했다. 방송활동으로 〈KBS 스카우트〉 심사위원, 〈MBC 언니가 돌아왔다〉, 〈tvN 크리에이티브 코리아〉 크리에이티브 마스터 등으로 출연, KBS 1 라디오 〈성공예감 김방희입니다〉에서 ‘성공하는 사람들의 디테일’ 코너를 진행했다. 저서로는 『성공하는 남자의 디테일』과 『성공하는 남자의 디테일 두 번째 이야기』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