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미래를 상상한다! [김소진의 커리어칵테일]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2024-04-02
· 작성일 2024-04-02

미래를 상상한다! 
[김소진의 커리어칵테일]



모임에 나갔다가 외국계회사에서 마케팅 임원을 하는 30대 후반 여성을 만나다. 그녀는 성공한 선배로서 조언을 해달라는 여성 후배들에게 이런 이야기를 들려주었다.

 

“저는 처음 회사생활을 시작할 때 5년 후, 10년 후 이루고 싶은 목표를 구체적으로 적고, 되고 싶은 저의 모습도 그렸습니다. 신입사원으로 입사했을 때 상상한 5년 후 나의 모습은, 1년에 2차례 정도 해외여행을 하고, 50권 이상의 책을 읽고, 음악회나 뮤지컬, 오페라 등의 문화공연을 10차례 이상 보는 것이었습니다. 그리고 차는 국산 중형차를 타고, 강남에 혼자 독립해서 살면 좋겠다고 생각했었죠.

10년 후 모습은 세월이 흘러도 여전히 변함없는 몸매와 한층 자신감 있는 미소를 지닌 여성 마케팅 임원이었어요. 겸손하고 따스하면서 성숙한 인격을 지닌 사람, 1년에 100권의 책을 읽고 배움의 끈을 놓지 않는 부지런한 사람이 되고 싶었죠.

어떻게 그렇게 자세히 기억하느냐고요? 당시 이 내용을 적었던 수첩을 얼마 전에 우연히 발견했기 때문이죠. 그때 이런 생각을 했었구나.하면서 굉장히 재미있게 읽었어요.

그런데 더 재미있는 게 뭔지 아세요? 그때 그렸던 5년 후, 10년 후 이미지가 실제 저의 모습이 되었다는 겁니다. 제가 신입사원 때 상상했던 모습들이 대부분 실현된 것이죠. 놀랍지 않나요?”

 

시각화(Visualization), 자신의 미래 모습을 상상하는 것은 어린아이들한테나 통하는 유치한 방법이 아니다.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미리 머릿속으로 그리고 상상하면서, 긍정적인 자기 암시를 통해 결국 실제로 이루어낼 가능성을 높여주는 효과가 입증된 테크닉이다.

 

마음 속에 그려 놓은 당신의 미래 모습은 어떤가? 만일 아직 구체적인 그림을 그려 놓지 않았다면, 당신이 목표로 하고 있는 직위에 있는 사람들의 이미지를 그려보자. 그것이 CEO라면 CEO의 모습을 상상하자. 그리고 당신의 상상에 연봉도 더하고, 타고 싶은 자동차나 살고 싶은 집도 보태보자. 당신의 미래 외모도 좋다. 최대한 구체적으로 상상해보자.

 

우리 몸은 참 신비해서 눈을 감고 상상만 해도 실제로 내부근육이 어느 정도는 지짜 운동을 할 때와 비슷하게 움직인다고 한다. 마찬가지로 미래에 대한 구체적인 시각화를 하고 상상을 거듭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게 조금씩 그 모습을 향해 다가가게 되는 것이다.

 

성공하는 사람은 늘 자신의 미래를 상상한다.

당신의 미래를 상상하라!